본문 바로가기
나는 별 일 없이 산다 - 캐나다

Old montreal By BIXI

by 이다정이 2013. 9. 13.
728x90

몬트리올 도착하고 첫 일주일동안은 시차적응하느라 하루에 두세시간밖에 못잤었다.


낮에 여기저기 많이 돌아다니면 피곤해서 저녁에 자지않을까 하는 마음에 아침부터 나가보기로 결심!


내가 지내던 게스트하우스는 Alexandrie Hostel (1750 Rue Amherst Montréal, QC H2L 3L6) 이었는데


입구에서 나와서 오른쪽으로 다섯발자국정도만 가면 BIXI station이 있어서 손쉽게 이용할 수 있었다.


(BIXI이용법도 곧 올려야지 히히)








BIXI타고 저멀리 강이 보이는 쪽으로 쭉 달렸다.









저 멀리 보이는 다리는 Saint Helen's 섬으로 가는 Pont Jacques Cartier





Bonsecours Market 

(350 St-Paul Street East, Montréal, QC H2Y 1H2 Canada)


쇼핑몰이라는데 안에 들어가보지는 않았다.


(다음에 가면 들어가봐야지)






Bonsecours Market 옆에있던 미술관?같은곳






오! 여기와서 이렇게 사람 많이 모인거 처음봤고 ㅋㅋㅋ


근데 무슨 시위같은걸 하는중인것 같았다. 확성기로 뭐라뭐라하는데 불어로 해서 못알아들음 -.,-






몬트리올 버스는 이렇게 생겼다.


사실 모든버스가 저렇게 알록달록 한건 아니고, 아마 저 버스만 알록달록한것같다.






Old port of Motreal

(333 Rue de la Commune Ouest, Montreal, QC, H2Y 2E2, Canada)


실제로 보면 엄청 옛날에는 호화로운 궁전이었지만 지금은 아무도 안살거나 마녀들이 살것같이 생겼다ㅋㅋ







Habitate '67

(Habitat 67, Montreal, Quebec H3C 3R6, Canada)


읭? 저게뭐지? 라고 신기해서 사진찍어왔는데 나중에 알고보니 


이스라엘 출신의 건축가 모쉐 사프디가 1967년에 열린 몬트리올 국제박람회의 숙박시설로 계획된 아파트라고한다.(오!)


habitat '67 - 네이버 지식백과








몬트리올은 위 사진처럼 자전거도로가 잘 되어있다.


제일 오른쪽이 주차구역, 가운데가 자전거도로, 그리고 왼쪽이 자동차 도로.


가끔 자전거 도로가 없는 길도 있는데, 그럴땐 그냥 차도로 가면됨ㅋㅋ


처음에는 자전거 도로가 없을때는 인도로 가면 되는줄 알고 인도로 갔었는데


인도로 가니까 사람들이 자전거타고 왜 여기로 다니냐고...... 막 뭐라고했었다ㅠㅠ



 






Old Montreal엔 이렇게 엄청 오래된 건물이랑 신식건물이 함께 한다 (신기방기!!!!)


과거와 현재가 공존하는 멋진 도시 :-)







이 길을 지나면서는 내가 유럽에 와있는것 같은 기분이 들 정도였다.


(사실 유럽에 가본적은 없지만 아마 유럽은 이럴꺼야..........)


작은 카페들이 많아서 그런지 맛있는 냄새도 나고!







자전거타고 가다가 Rue Notre-Dame O 표지판 발견!!!!!!!!!!!


주변에 Notre dame 성당이 있구나!!!!!!!!!!!!!!






발견!!!!!!!!!!!!!!!!




Notre-dame Basilica of Montreal

(110 Rue Notre-Dame Ouest, Montreal, QC H2Y 1T2, Canada)


몬트리올 노트르담 성당!


'몬트리올 관광' 이라고 검색 하니까 제일 위에 나오던 노트르담 성당을 이렇게 우연히 오게되다니!!


사실 구글맵으로 찾아보고 너무 멀어서 다음에 한번 날잡고 가야지 하고 있었는데


알고보니 자전거로 삼십분 정도 밖에 안걸리는 거리였다.


후후 역시 나오길 잘했어ㅋㅋㅋ


밤에는 light show를 한다고 하던데 다음에 밤에 다시 가봐야지 히히히




근데 여기서 "자 여기로 오세요. 자유시간은 나중에 드릴게!" 라고 한국말로 외치는 아저씨가 있어서 깜짝 놀랐었다.


아마 엄마아빠들 패키지 관광객인듯ㅋㅋㅋㅋㅋㅋㅋㅋㅋ




세인트 로렌스 강변 벤치엔 로맨틱 연인들이 가득했지만 상관있나?ㅋㅋㅋ


씬나씬났던 하루 :-)


오늘은 부디 밤에 잘 잘수있길.........♥

728x90

'나는 별 일 없이 산다 - 캐나다' 카테고리의 다른 글

Ave. du parc  (0) 2015.06.28
140315 Mont-royal  (0) 2014.03.21
Happy New Year!  (0) 2014.03.21
Rue Saint.Denis  (1) 2013.09.22
Parc du Mont-royal  (3) 2013.09.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