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취미생활

[다이어트 식단] 배부르게 먹으면서 다이어트하기 - 한끼에 500kcal 이하 식단

by 이다정이 2020. 6. 21.
728x90


안녕하세요 다정이에요!

이제 여름이 다가오고 있지않습니까?
지금 나에게 필요한건 바로 다!이!어!트!

저는 배고픈걸 못견뎌서 굶어서는 몸무게를 못 줄이겠더라구요
게다가 안먹으면 신경이 예민해지는데 일을 하다보니 안먹으면서 뺐다간 주변사람들한테 너무 민폐가 될 것 같아서..ㅋㅋㅋㅋ

일주일에 1kg빼기 목표를 정하고
얼마전에 PT 자격증을 딴 남친에게 일주일에 1kg빼려면 하루에 몇칼로리 먹을 수 있어? 물어봤더니, 제 키, 몸무게, 체지방, 근육량, 평소운동량, 습관 등등을 체크하더니 하루에 1280kcal를 먹어야 한데요

그래서 시작한 1280다욧!!



저는 MyFitnessPal이라는 앱을 사용해서 하루하루 식사량, 운동량을 기록하고 있어요


이렇게 하루 식사량을 분배 해놓고 거기에 맞춰서 먹으려고 노력은 하지만 그게 잘 안돼요

그래도 하루 총 칼로리는 꼭 지키려고 노력중이랍니다


과연 500kcal이하로 먹을게 있나 싶었는데 Mealime이라는 앱을 보니까 무지하게 많더라구요
풀떼기만 먹을줄 알았는데 고기도 먹을수 있었어요 ⸝⸝ʚ̴̶̷̆ ̯ʚ̴̶̷̆⸝⸝


6월 7일 첫날 아침-!
𖤐 과일을 곁들인 참치샌드위치 + 스크램블드 에그 448 kcal

이렇게 푸짐한데 448 kcal!!!



𖤐 닭가슴살 볶음 + 밥 257kcal




레세피보고 이게 맛있을까 싶었는데 막상 먹어보니 너무 맛있어서 놀랐던
𖤐 닭가슴살구이+딸기오이샐러드 357kcal



이번 다이어트 식단 원픽
𖤐 주키니호박 소고기볶음 314kcal


너무 맛있었지만 칼로리폭탄
𖤐 빵없는 버거 +고구마튀김 545kcal
기름에 튀기는 대신 에어프라이어를 사용해서 고구마 튀김 칼로리을 낮춰줬고, 버거도 에어프라이어를 사용해서 기름을 쏙 빼줬어요. 계란후라이만 뺀다면 이것도 500kcal 가 안되겠죠?




너무 육식위주인것같아 추가한..^^
𖤐 생선구이 + 시금치 + 오이



아침부터 고기때리는사람 바로 나야나
스테이크 + 토마토 + 아보카도 + 계란 후라이 393kcal




닭다리 두개 먹을걸 ㅠㅠ
𖤐 내 닭다리 내놔 샐러드 434kcal



운동하고 산뜻한게 먹고싶어서 만든
𖤐 아보카도+닭가슴살+삶은계란 샌드위치 +딸기 그릭요거트 505kcal



매일매일 먹은 모든 음식을 다 찍지는 못했는데 그래도 모아보니 꽤 많네요 ㅎㅎㅎ


어떤날은 1280kcal넘게 먹고
어떤날은 바빠서 끼니를 거르는 바람에 훨씬 적게 먹은날도 있었어요


근데 이렇게 먹고 빠졌는지 궁금하시죠?


6월 7일 처음 시작한 이후 오늘 6월 20일 까지 2주동안 3kg 감량 성공!!!!
목표했던 1주일에 1kg보다 더 많이 빠졌어요!!!

아 몸에 수분이 빠진거 아니야? 하실수도 있는데 이 1280다이어트 시작하고나서 하루에 2L씩 꼬박꼬박 마셔서 수분이 빠진건 아니라고 생각해요 ㅎㅎ


다들 잘 아시겠지만 사람마다 몸 상태가 다르고 목표도 다르기때문에 무턱대고 1280kcal다이어트는 하지 않으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
전문가와 상담후에 일일 목표량을 정하는게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아~~ 벌써 두달 뒤가 너무 기대되요

그럼 포기없이 쭉 가자 화이팅!!
˃̵͈̑ᴗ˂̵͈̑ ෆ⃛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