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함 발라보까

[키엘] 레티놀이 처음이라구? - 키엘 레티놀 스킨 리뉴링 데일리 마이크로 도즈 세럼

by 이다정이 2022. 7. 29.
728x90

안녕하세요!
얼마전에 올린 키엘 공병리뷰에 마지막으로 소개했던 “키엘 레티놀 세럼”을 검색, 유입하는수가 엄청나게 늘어나서 따로 이렇게 리뷰를 작성하게 되었어요!

어디 텔레비전이나 유튜브 채널에서 소개가 되었나요? 한국에는 아직 출시전인걸로 알고있는데, 캐나다에서는 작년말인가? 올해초에 나와서 바~~로 구입^_^했답니다

30ml 50ml 이렇게 두 사이즈로 나오는데, 저는 50ml로 구매했어요. 약간 키엘이라는 브랜드의 무한 신뢰와, 용량이 클수록 용량대비 가격이 저렴하기때문에 50ml로 겟-!


키엘 세럼들은 흰색상자에 비타민씨 세럼은 오렌지색, 모공 타이트닝 세럼은 빨간색, 수분세럼은 파란으로 위 아래에 띠가 둘러져 있는데, 레티놀 세럼은 보라색이에요.

기존의 다른 키엘 세럼들과는 달리 유리병에 담겨있는 키엘 레티놀 세럼. 다른 브랜드들과 마찬가지로 아무래도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는 추세이기 때문인것같아요. 유리용기이긴하지만 빛에 취약한 레티놀이기 때문에 안쪽 벽면은 빛이 통하지 않에 보라색으로 되어있어요.


벌써 한 병 다 비우고 두번째 구매..!

저는 그전까지 레티놀을 한번도 써본적이 없는데요, 레티놀쓰는 친구들이 엄~~청 소량씩 일주일에 한번만 쓴다고 하던데 잘못쓰면 피부가 과도하게 벗겨져서 엄청나게 자극을 줄 수 있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지레 겁먹고 아예 시도조차 하지 않았어요. 그런데 키엘에서 레티놀세럼이 처음나왔을때 Rob 아저씨 (키엘 전담 아저씨?ㅋㅋㅋ)가 한번 써보라고 샘플을 챙겨줬는데 저녁에 바르고 아침에 일어나서 부드러워진 피부결에 놀라서 바~~로 매장으로 달려가서 샀어요.


펌핑형이라 오염걱정할것없이 깨-끗-하게 사용가능해요


이름그대로 마이크로 도즈 세럼이라 한 번 펌핑이면 얼굴전체 가능 삽가능

다른 레티놀 세럼들은 보통 순수 레티놀 세럼인데 키엘 레티놀 세럼은 피부장벽을 튼튼하게 해주는 세라마이드가 같이 들어있어서, 레티놀은 새 피부가 나는걸 도와주고 세라마이드는 새피부를 튼튼하게 유지시켜주는것 같아요.

첫 병을 다쓰고 좀 더 강력한 레티놀을 써보고 싶어서 크리니크 레티놀 세럼도 써봤는데, 제가 잘못쓴건지 피부가 벗겨지고 난리난리 ㅠㅠ 이틀에 한 번씩 저녁에 콩알만큼만 바르라고해서 그렇게 했는데도 껍질 벗겨짐이 너무 심해서 2주쓰고 그만뒀어요 ㅠㅠ

하지만 키엘 세럼은 피부벗겨짐 하나도 없고 아침에 일어나면 피부가 매끈매끈해져서 요 근래 제 최애 세럼이 되었답니다😁

첫 레티놀 세럼을 찾고계시거나, 민감한 피부라 레티놀 사용이 고민되신다면 고민끝-! 키엘 레티놀 세럼으로 시작해보세요!!

그럼 안녕-!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