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는 별 일 없이 산다 - 캐나다

[일상, 데일리] 밴쿠버 공공자전거 mobi 모비 멤버쉽종류와 이용법 (feat. Strava)

by 이다정이 2020. 4. 19.
728x90


안녕하세요 다정이에요 :-)

캐나다 동부 몬트리올의 빅시 bixi 같은 공공자전거 시스템이
밴쿠버에도 모비 mobi 라는 이름으로 있어요.

맨 아래 보이는 mobi 앱을 먼저 다운받아야해요

다운받아서 회원가입을 해야하는데
회원가입할때 데빗카드는 사용할수없고 온리 크레딧카드!

회원가입끝나면 일곱자리코드를 주는데

제 코드는 1860870이에요
(공개해도 되는건가..🤔)
이 일곱코드 + Pin code 조합으로 사용하는거랍니다

원래는 자전거를 사려고 했는데 가격도 만만찮을뿐더러,
만약에 나중에 한국에 가게되면 포기하기도 귀찮아질것같아서 그냥 렌트형식의 모비를 쓰기로 결정했어요
그리고 예쁜자전거 샀는데 누가 훔쳐가면 어떡해ㅠㅠ

예전에 몬트리올살때 어떤 친구가 다운타운에서 서너시간정도 자전거를 파킹해뒀었는데 (자물쇠로 꽁꽁묶어서!!) 그 가운데 부분 빼고, 바퀴 두개, 핸들, 안장 몽땅 훔쳐갔던일 있었거든요

(메트로 밴쿠버 전지역에 스테이션이 많긴하지만..ㅎㅎ)
제가 사는 예일타운 주변에도 스테이션이 많아서
필요할때마다 쉽게 찾아쓸수 있을것 같았어요.

** 모비 플랜 종류
1. 24시간 패스 $12
- 매 30분 마다 파킹했다가 다시 렌트 형식
- 30분 초과시 30분마다 $6



2. 30일 패스 $25
- 매 30분 마다 파킹했다가 다시 렌트 형식
- 30분 초과시 30분마다 $3
- 매 30일마다 자동갱신



3. 365 패스 $99 (저는 이 플랜 선택했어요!)
- 매 30분 마다 파킹했다가 다시 렌트 형식
- 30분 초과시 30분마다 $3



4. 365 플러스 패스 $119
- 매 60 마다 파킹했다가 다시 렌트 형식
- 60분 초과시 30분마다 $3



저는 2주동안 71.48 km 탔어요 ㅎㅎ

어제 처음 Strava라는 앱을 다운받았는데
어떤 루트로 얼마나 탔는지 보기좋게 나오더라구요
기록용으로 Goooood-!!

가운데 액정 보이세요?
처음 잠겨있는 자전거에 Enter버튼누르면 이렇게 화면이 떠요.
저는 User Code를 쓰니까 2 + Enter

그러면 유저코드 일곱자리 누르는 화면으로 이동해요

그럼 유저코드 누르고 Enter

그다음 핀코드(비밀번호) 누르고 엔터

따단-! 성공!

요즘같은 때에는 집에 있어야 하지만..
가끔.. 가끔은 이렇게 나가서 콧바람 쐬어주는것도 좋겠죠?

다정이 자전거가 나가신다 길을 비켜라 띠링띠링 🚲


아래 사진들은 며칠전에 올림픽빌리지 지나면서 찍은 해질녘풍경입니당😁


그럼 신나는 라이딩 하세요!


+ 모비타고 아침산책 다녀온 브이로그 #yaletown #granvilleisland




728x90